최적화된 윈도우용 텐서플로우를 얻는 초간단 방법

다음 깃허브 리포지토리를 소개한다.

https://github.com/fo40225/tensorflow-windows-wheel

  • 당신이 윈도우에서 텐서플로우를 돌리고
  • 요새 AVX 인스트럭션 셋 없는 CPU를 누가 쓴다고 “Your CPU supports instructions that this TensorFlow binary was not compiled to use: AVX AVX2” 란 메시지를 텐서플로우가 내는 게 꼴보기 싫다면
  • 파이썬은 3.7이 나왔는데 왜 tensorflow 때문에 3.6을 깔아야 하는지 불만일 때
  • CUDA도 10이 있는데 9 깔아야 하는 게 불만일 때

이러한 게 불만이면 텐서플로우 소스를 직접 컴파일하면 되나, 이 소스 컴팔이 또 다른 지옥문을 열 가능성이 높다.

위 깃허브 리포지토리 주인장께서 은혜를 베푸시어 자신이 수고로이 컴팔한 텐서플로우 whl 파일을 공개하였으니, 감사한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받아 pip 명령으로 설치하면 간단하게 끝난다.

엔비디아 GPU가 없는 놋북에서 텐서플로우 1.11.0을 python 3.7에서 돌리니 잘 돈다. 보기 싫은 AVX2 명령셋 안쓰는 바이너리란 메시지도 안 보일 뿐 아니라, AVX2 명령만 써도 안 쓴 것보다 눈에 띄게 빠르다.

은총을 받았다면 git 리포지토리에 ‘star’는 눌러주자.

끝!

(추신)
맥/리눅스 최적화된 텐서플로우 배포 URL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심 감사!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